한국에서 먹기/제주도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할머니떡집 오메기떡 후기

뿌부부 2023. 9. 12. 02:48
반응형

제주도 음식하면 오메기떡이 대표적인데요. 오늘은 최근 다녀왔던 제주도에서 오메기떡으로 유명한 떡집을 방문한 후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인지라 이미 줄지어서 떡을 사가시는 분들이 많았었습니다.

 

1. 오메기떡이란

오메기떡은 차조를 써서 만든 전통 제주도 방식의 떡이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오메기떡이 뭔지 몰라서 그냥 팥고물 떡을 제주도 방언으로 오메기떡이라고 하나보다~ 했었습니다. 알고보니 팥고물은 일종의 고명인 셈이고, 오메기떡의 본질은 '차조'라고 하네요.

 

 

2. 제주도 할머니떡집 정보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42번길 24 할머니떡집 (서귀포시장 내 위치)

전화번호 : 0507-1353-6210

영업시간 : 매일 8:00-21:00

 

 

 

할머니떡집 오메기떡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65 · 블로그리뷰 1,113

m.place.naver.com

 

 

 

할머니떡집은 서귀포 올레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차를 가지고 오신다면,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레시장 내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매우 많기 때문에 그냥 오시면 됩니다.

 

할머니떡집은 올레시장 사거리의 딱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고 간판이 매우 화려해서 찾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 할머니떡집에서 가장 유명한 떡은 오메기떡과 감귤모찌인데요. 저희는 오메기떡만 사갔었는데, 감귤모찌를 사시는 분들도 엄청 많으시더라구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감귤모찌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오메기떡과 감귤모찌 외에도 여러가지 떡 종류와 약과를 판매 중이었습니다. 

 

 

 

 

실제로 내부에서는 할머님들께서 직접 떡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바로 앞에서 떡을 만들고 계시는 모습을 보니 뭔가 더 안심이 되는 느낌이기도 했어요. 여러가지 떡 종류를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만들고 계시는 모습을 보면서 음식에 신뢰가 갔습니다. 괜히 상호명이 할머니떡집이 아니네요^^

 

 

 

3. 오메기떡 구매 및 보관방법

 

오메기떡은 현장에서 소규모로 구매할 경우, 6개 (팥+콩고물)에 5천원, 11개 (팥+콩고물+흑임자)에 1만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대량구매의 경우, 30개에 35,000원 (택배비포함), 50개에 50,000원 (택배비포함)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멀리가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냉동된 오메기떡을 아이스박스에 포장해서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상할 위험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희도 양가 부모님께 선물로 보내드렸었는데요. 중간에 휴일이 끼어있어서 혹시 상할까봐 걱정을 많이했었는데, 상하지 않도록 포장을 꼼꼼하게 하시고 기간도 잘 조정해주셔서 이상없이 받으셨다고 합니다~ 양가 부모님들께서 맛있다고 너무너무 좋아하셨어요! 할머니떡집은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혹시 선물을 보낼 곳이 있으시다면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메기떡은 무조건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동보관 후 드시기 전 1~2시간 전에 꺼내어 상온에서 자연해동하는 것이 가장 맛있게 떡을 소비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4. 할머니떡집 후기 ⭐️⭐️⭐️⭐️

역시 유명한 곳 답게 오메기떡이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저희 친정부모님께서는 받으신지 일주일만에 다 드셨다고 해요. 그만큼 어른들의 입맛에 특히나 잘 맞는 떡인 것 같습니다. 크게 달지도 않고, 뻑뻑하지도 않아서 어른들이 드시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나중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한번 찾고싶은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