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경상도

울산 삼산동 스웻츠 카페 추천

뿌부부 2023. 10. 16.
반응형

저는 커피 중에서도 라떼를 정말정말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맛있는 라떼를 마시는 게 제 인생의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ㅎㅎ

 

그래서 이곳저곳 라떼 맛집을 찾아다니는 편인데,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아이스카페라떼로 처음에 유명세를 탔던 <폴 바셋>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프랜차이즈 카페 외에도 진짜 맛있는 라떼들은 주로 개인 카페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라떼 찐 맛집인 울산 삼산동의 스웻츠 카페를 다녀온 후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1. 스웻츠 카페 정보

위치 : 울산 남구 월평로221번길 8 1층 102호

영업시간 : 화-일 11: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07-1394-5869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주차 가능

 

 

스웻츠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 · 블로그리뷰 103

m.place.naver.com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 또는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한 주차공간에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2. 스웻츠 카페 위치

 

 

3. 스웻츠 카페 시설

카페 외부는 이렇게 깔끔한 외형을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카페 규모 자체는 그리 크지 않았네요. 

 

 

 

내부 인테리어도 굉장히 단순하고 공간이 협소한 편이었는데요. 오래 머물기에는 조금 어려운 구조였습니다. 정말 딱 커피를 음미하고 갈 수 있는 그런 구조로, 테이블도 4~5개 정도로 작았어요.

 

 

 

4. 스웻츠 카페 메뉴

스웻츠 카페에는 여러 원두를 필터 커피로 판매 중이었어요. 

 

아래는 스웻츠 카페에서 판매 중인 원두 종류입니다.

 

 

특히 필터 핸드드립 커피와 에어로프레스를 사용하여 추출한 커피를 베이스로 하고, 라떼 메뉴에 수제 우유를 쓰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독특했네요.

 

메뉴 중에 스웻츠 밤이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 같았어요. 메뉴판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간단한 제과 종류들도 판매 중이었는데요. 저희가 갔을 때는 휘낭시에만 있었는데, 초코무스와 소보로도 판매 중인 것 같았어요. 휘낭시에는 직접 구운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스웻츠 밀크와 피크닉 에이드를 시켰는데요. 

 

스웻츠 밀크의 경우, 양은 굉장히 적었지만 한 모금 한 모금 정~~~말 부드럽고 달콤했네요. 저는 바닐라라떼 같이 시럽이 첨가된 라떼류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딱 깔끔하게 우유+커피만 들어간 라떼는 선호하는 편인데요. 크림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제 입맛에도 과하게 달지 않고 끝 맛이 정말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한 잔 더 마시고 싶었는데 너무 비싸서 참았네요 ㅠㅠ

 

몽글몽글 크림 보이시나요? ㅎㅎ 사실 크림이 올라간 라떼는 커피+우유+크림의 비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억지로 양을 늘리면 맛의 조화가 무너질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양이 적더라도 만족스럽게 음미할 수 있었습니다.

 

 

피크닉 에이드는 청귤 베이스의 에이드였는데요. 커피보다는 에이드나 스무디를 선호하는 남편 입맛에 딱이었네요. 과하게 달지 않고 상큼한 맛이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