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전라도

전남 강진 목리장어센터 장어구이 맛집 후기

뿌부부 2023.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저는 기력이 쭉쭉 떨어지는 것 같아서 최근에 이것저것 보양식을 많이 찾아먹고 있는데요ㅎㅎ

오늘은 전남 강진의 목리장어센터의 장어구이 맛집을 다녀온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전남 강진 목리장어센터>

내비게이션 주소 : 전남 강진군 강진읍 목리길 8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7:00)

전화번호 : 061-432-9292 (예약필수) (포장가능)

 

 

네이버 지도

목리장어센터

map.naver.com

 

강진에는 장어가 굉장히 유명한데요. 목리장어센터 뿐만 아니라 다른 장어구이, 장어죽 요리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아보니 강진 근처에서 장어들이 많이 잡혀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낮에 다녀온 목리장어센터 입니다! 구름이 참 예쁘죠? 

목리장어센터는 굉장히 오래된 식당인데요. 그래서 겉에서 보면 일반 가정집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깨끗하고 시설 좋은 식당을 기대하신다면 조용하게 다른 곳을 추천드릴게요ㅠㅠ

 

 

식당 바로 앞에는 이렇게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몇 가지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은 점이 있는데요.

요새 일손이 부족해서 반드시 예약을 미리 하시는 게 좋고, 점심시간도 오후 2시 이전에 마감이니 시간을 잘 보고 가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서빙하실 분이 부족해서 1인 식사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ㅠㅠ

 

 

 

 

이 집은 큰장어, 작은장어 구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큰 장어는 인당 30,000원, 작은 장어는 인당 25,000원 가격입니다. 

저는 작은 장어를 시켜 먹었는데요. 양이 부족하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밑반찬으로 이 집만의 별미인 장어육수가 제공되는데요. 

저는 어죽이나 붕어고 같이 생선을 끓인 음식을 잘 못먹어서 저한테는 좀 비렸습니다ㅠㅠ

 

근데 어른들은 굉장히 좋아하시더라구요. 주전자 한 통 가득 담아주시는 장어육수가 건강에도 좋고 고소하다고 남김 없이 다 드시고, 따로 포장까지 해서 가신다고 합니다. 참고로 장어 육수도 따로 판매하는 데요. 한 통에 5,000원 입니다. 

 

 

 

 

제가 시킨 작은 사이즈 장어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사진입니다~ 대충 이 정도 크기의 장어가 구워져서 뜨끈한 불판 위에 서빙되어 나옵니다. 

직접 구울 필요가 없어서 냄새 걱정도 없고, 개인 당 서빙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기에도 편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구이가 더 맛있었네요! 왜냐하면 함께 제공되는 장어 소스가 정말정말 맛있었거든요!

특별하게 이 집에서 만든 비법 소스인 것 같았습니다.

 

 

 

<맛 총평> ⭐️⭐️⭐️⭐️

역시 현지인이 추천한 곳이라 그런지 맛있었습니다. 장어구이는 대체적으로 맛이 없기 어려운 점도 있지만, 이 집만의 특색있는 소스와 더불어서 주문과 함께 바로 구워나와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이 집에서 사용하는 장어 자체가 살도 많고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모두들 맛있는 보양식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여름 나시길 바랄게요!

본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