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전라도

전남 장흥 토지삼계탕 현지인 추천 맛집 후기

뿌부부 2023.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남 장흥의 토지삼계탕 맛집을 다녀온 후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장흥 토지삼계탕은 현지인이 추천한 맛집이라 더더욱 기대하고 갔던 곳이기도 한데요!

먼저 평을 알려드리자면 역시나 맛집이 맞았습니다!

 

<장흥 토지삼계탕>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물레방앗간길 20

영업시간 : 계절마다 다름

번호 : 061-863-3060

주차장 : 없음 (갓길 노상주차)

 

 

네이버 지도

토지삼계탕

map.naver.com

 

 

 

여기가 바로 토지삼계탕집 입구입니다. 그냥 일반 가정집처럼 생겨서 자칫 잘못하면 그냥 지나쳐버릴 수도 있어요ㅎㅎㅎ

 

 

 

 

장흥 토지삼계탕은 현지인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 좀 특이한 곳이라 먹기 어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영업시간이 계절마다 다르기 때문에 좀 복잡한데요ㅠㅠ

일단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시간>

점심 11시 부터 , 저녁 5시 부터 (브레이크 타임 오후 2시~4시) 

여름 : 일요일 휴무

봄 가을 : 월~ 목까지 영업

겨울 : 3개월 휴무

 

굉장히 특이하지요? 그래서 현지인 분들도 항상 사전에 전화를 해보고 방문한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사계절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헷갈리는 시기에 이렇게 적어두시면 많은 분들에게 혼동을 주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계절이 아니라 차라리 월별로 적어두는 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야 손님 분들이 헛걸음 하시지 않을테니까요.

 

 

 

가게 내부는 정말 가정집처럼 꾸며 두셨는데요. 옛 정취가 물씬 풍겼습니다. 

사장님께서 골동품 수집에도 취미가 있으신 것 같았습니다. 

식당 내부에서도 식사가 가능했고, 이렇게 마당처럼 꾸며진 곳에서도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메뉴판이 굉장히 단촐하지요? 

일반삼계탕은 16,000원, 약삼계탕이 24,000원이었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지요?

저는 일반삼계탕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기본 밑반찬이 김치가 대부분이었습니다만 이 김치 하나하나가 다 맛있었습니다. 

삼계탕도 역시 밑반찬 김치가 맛있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아니겠습니까!

 

 

 

 

 

< 맛 총평 > ⭐️⭐️⭐️⭐️⭐️

맛으로만 따지자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일단 좋은 닭을 쓰시는 지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웠고요. 심지어 퍽퍽살이라고 하는 가슴살 부위 마저도 부드러웠습니다. 국물 역시 깨끗하고 담백해서 먹기 편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비싼 편이라 깜짝 놀랐었는데, 먹고 나서는 그럴 만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안 좋은 삼계탕 식당을 가보면 닭이 퍽퍽 하거나 비린 냄새가 나곤 하는데, 이 집은 뭔가 특별하게 처리를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같이 서빙되어 나온 김치들도 맛있어서 삼계탕과 잘 어울렸습니다.

별 다섯개 맛집으로 추천입니다! 

 

 

내일이 말복인데요! 맛있는 삼계탕 드시고 힘내시길 바랄게요!

본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