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각종 리뷰

제주도 아리랑렌트카 소나타 렌트후기, 가는 법, 차 컨디션

쩡뿌 2023.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3년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다녀왔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렌터카가 필수이겠죠? 

 

제주도에는 수많은 렌터카 업체가 입점해 있는데요. 롯데렌터카 같은 대형 회사부터, 제가 이용한 아리랑렌트카처럼 작은 회사들까지 언뜻 보아도 열 개 이상 회사들이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는 듯하였습니다. 

 

여러  회사들을 비교한 결과, 제주 아리랑렌터카가 가장 저렴하고 조건이 좋아 보였습니다. 


<아리랑렌터카 이용 내역>

차량 : 소나타 DN8 LPG

이용 기간 : 2023년 8월 중, 3박 4일

총 이용 금액 : ~15만 원 (대여비) + ~5만 원 (보험비) = 약 ~20만 원

이용 방법: 제주공항에서 셔틀 이용하셔서 아리랑렌터카 본사 (제주시 용마서길 34)로 이동합니다.


<아리랑렌트카 셔틀 타러 가는 방법>

1) 제주공항 5번 게이트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2) 횡단보도 건너 맞은편에 셔틀대기구역이 있습니다. 아리랑렌터카의 셔틀은 1 구역에서 위치해 있습니다.

3) 버스 대기 장소 아래에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아리랑렌터카 셔틀은 1 구역 3번에서 위치해 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리니 셔틀이 도착하였습니다.

4) 셔틀을 타고 약 10분 정도면, 아리랑렌트카 본사에 도착합니다. 미리 예약하신 분이라면 셀프로 무인배차를 진행합니다. 무인배차후 차량 번호가 주어집니다. 차량은 본사 앞에 주차되어 있고 차량 스마트키는 차량 안에 있습니다. 직원분이 상주해 있지만, 딱히 만나는 일은 없으며, 배차부터 출발까지 모든 과정이 무인으로 이루어집니다.

5) 출발하기 전에 꼼꼼하게 차량 외관 사진을 찍어둡니다. 약간의 찍힘과 긁힌 흔적이 있었지만,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렌터카인 점을 고려했을 때는 꽤 준수한 컨디션을 보여줍니다. 차량 내부는 새 차인 것 마냥 깨끗했습니다.

6) 출발 당시에 LPG 연료는 절반 정도 채워져 있었으며, 반납할 때에도 비슷한 수준으로 연료를 채워서 반납하면 됩니다. LPG 충전소는 제주시 (제주도 북쪽)과 서귀포시 (제주도 남쪽)에는 많이 위치해 있지만, 상대적으로 덜 발달된 제주도 서쪽과 동쪽에는 LPG 충전소가 많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한 제주도 여행, 좋은 차량을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대여해 준 아리랑렌트카 덕분에 아~~ 주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 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