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기/전라도

2023 정남진 장흥 물축제 방문후기

뿌부부 2023.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서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어제 여름맞이로 2023년 전라남도 장흥 물축제 행사에 다녀왔는데요. 행사 후기를 함께 나눠보려고 합니다.

 

<2023년 정남진 장흥 물축제>

축제일정 : 2023년 7월 29일(토) ~ 8월 6일(일) / 9일간

장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오시는 길

>> 내비게이션 주소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741-6

>> 주자창이 여러군데 많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주소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아래 지도 참고)

출처: 장흥군청 홈페이지

 

9일 간의 기간동안 갖가지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8월 2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방문하였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한산한 편이었습니다만, 그래도 행사장 곳곳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아래 첨부해드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장흥군청

정남진장흥물축제

www.jangheung.go.kr

 

아래 지도는 행사장 배치도 입니다~

주로 사람이 많은 곳들은 부진교 다리 아래 부근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여기가 그늘이고, 분수비가 쏟아지는 곳이라서 시원하게 피서할 수 있는 장소라서 일찍 자리잡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이번 다가오는 주말인 8월 4일(금)과 5일(토)에 재미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8월 4일 금요일 주요 행사

19:00 ~ 21:00 물축제 네트워킹 파티 - 칵테일 쇼, 마술 쇼, 김산옥(조선 판스타 우승), 비발D바 공연 주무대
21:00 ~ 22:30 장흥 워터 樂 풀파티 - 이성욱(ref), 키시(kissy), 뮤즈(meewz) 물싸움장 무대

 

8월 5일 토요일 주요 행사

19:00 ~ 21:00 광주방송(KBC) 축하공연 - 조성모, 박완규, 노라조, 소찬휘, 이예린, 스페이스 A, 목비 주무대
21:00 ~ 22:30 장흥 워터 樂 풀파티 - 박명수(g-park), 주주(joojoo), 우리(woori) 물싸움장 무대

 

 

 

먼저 행사장 전경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아래 사진은 행사장 근처에 위치한 탐앤탐스 5층에서 촬영한 전경입니다. 혹시 너무 더워서 멀리서만 행사장 구경을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탐앤탐스를 추천할게요! 

 

네이버 지도

탐앤탐스 장흥토요시장점

map.naver.com

 

 

이번에는 부진교 분수 다리 사진들을 공유해드릴게요.

부진교 양쪽에서 분수가 시원하게 쏟아져 나와서 다리를 지나가기만 해도 시원하답니다. 그리고 다리 중간중간에 폭포수처럼 물줄기가 많이 떨어지는 곳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시원하게 등물(?)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주무대 근처에는 이렇게 물품보관소와 매표소가 있었는데요. 매표소에서는 여러가지 체험행사 표를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수상프로그램 체험행사에는 우든보트, 수상자전거, 카누타기, 디스코팡팡, 야외풀장 등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우든보트와 수상자전거, 카누는 정말 재밌어 보이더라구요! 

 

 

 

 

아래 수상자전거 보이시나요? 강가 주변에서 계속 물줄기가 쏟아져 나와서 보기만해도 시원했습니다!

 

 

여기는 황금물고기잡기 행사가 열리는 곳이었습니다. 황금물고기는 다름아닌 대왕장어였는데요. 

남녀노소 뜰채로 열심히 황금물고기를 잡는 모습이 재밌어 보였습니다 ㅎㅎ 

 

 

이렇게 야외풀장도 운영 중이었는데요. 아마 저녁시간에 이 야외풀장에서 워터락 풀파티가 열리는 것 같습니다. 

금요일에는 뮤즈가, 그리고 토요일에는 박명수DJ가 오시는데요. 너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이 곳이 바로 주무대입니다. 개막식 공연, 강변음악축제 등이 열리는 곳인데요. 행사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주 행사가 열리는 무대인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저녁까지 머물지 못해서 행사는 하나도 못봤지만 남은 주말동안 많은 가수분들이 오시니 행사만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향토음식관입니다! 향토음식관 내외부에는 음식점들이 많았는데요. 세계음식을 테마로 해서, 미국 핫도그, 우즈베키스탄 샤슬릭, 중국 탕후루, 영국 스테이크 등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었습니다. 내부에 생맥주를 판매하는 곳도 있었는데요.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기는 했습니다ㅠㅠ

 

사실 처음에는 생각보다 행사장 규모가 적은 편이라 실망했었는데요. 막상 내부에 들어가보니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물 깊이가 얕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 안전해 보였습니다.

 

다만 강변 근처에 장소가 협소하고, 해가림막이 설치된 곳이 너무 적어서 주말에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일찍 가서 자리를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장흥물축제에서 즐거운 피서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