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경상도

울산역 청국장 가정식 백반집 '가정식당' 방문 후기

쩡뿌 2023.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휴가에 다녀온 울산역 근처 청국장 맛집 가정식 백반집 '가정식당' 방문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저희 부부가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한 곳인데요. 부모님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20~30대 직장인들도 집밥이 그리울 때 자주 찾는 곳입니다.

 


 

<가정식당>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언양로 76

전화번호 : 052-263-1339

영업 시간 : 일요일 휴무 / 오전 9시 ~ 오후 7시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 30분 ~ 오후 4시 30분)

 

가정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268 · 블로그리뷰 105

m.place.naver.com


가정 식당은 한일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울산역에서 차로 5분 내외의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외관은 허름해 보이는 곳이지만, 상호명 '가정식당'에서 알 수 있듯이, 집밥을 먹는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곳입니다.

원래는 오래된 주택이었던 곳으로 보이는 내부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아, 이곳은 거실이었구나, 이곳은 작은방이었겠구나 싶은 그런 구조를 보여줍니다. 향토적인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해 두었으며, 밖에서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내부는 꽤나 널찍한 공간이 나옵니다.

판매하는 메뉴는 향토적인 메뉴들이 대부분입니다. 저희는 4명이서 방문하였고, 순두부 1, 뚝배기불고기 1, 청국장 2를 주문하였습니다.

'가정식당'에서는 가정 생낫또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희 부부도 20,000원짜리 세트를 구입해서 부모님 댁에 보내드린 적이 있는데요. 공장에서 만든 그런 자극적인 낫또가 아닌, 가정에서 직접 자식들을 위해서 만든 듯한 그런 심심한 맛을 가진 낫또였습니다.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다음 기회에 다시 한번 보내드리려 합니다.

'가정식당'의 매력은 집에서 방금 만 듯 듯한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게 심심한 맛으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청국장 (비빔밥 함께 제공), 순두부, 뚝배기불고기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나눠먹었습니다.


<맛 총평>

가정식당은 방문할 때마다 실망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식당 중에 하나입니다. 배불리 먹고도 더부룩하지 않으며, 향토적인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자극적이지 않은 심심하면서 감칠맛 나는 가정식 한 끼를 원하신다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울산역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항상 이용하는 식당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생낫또도 구입하셔서 가정 내에서 청국장 끓이실 때 활용하시거나,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 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