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경상도

울산 현지인 추천, 태화강 맛집 <중화용호> 강추 후기

뿌부부 2023.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태화강 중국집 중화용호 방문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중화용호는 태화강 정원 근처에 있는 중국집인데요.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이라서 태화강 공원에 데이트 간 김에 들렸다가 맛에 반하고 돌아온 곳입니다.

 

<중화용호>

주소 : 울산 중구 태화로 216 1층 중화용호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번호 : 0507-1491-3429 (배달가능)

주차 : 없음 (근처 갓길주차 또는 태화강 공영주차장 이용)

 

중화용호 : 네이버 통합검색

'중화용호'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중화용호는 골목길에 위치한 아주 작은 중국집입니다. 식당이 크지 않고, 자리가 4테이블 정도로 협소한 곳인데요. 아마 배달을 중점적으로 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골목길에 있어서 주차장이 없어서 갓길주차를 하거나 태화강 정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저녁 6시 30분쯤이었는데요. 딱 1자리 빼고 이미 테이블이 만석이더군요.

주로 젊은 분들이 오셔서 일찍 술 한잔 하면서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일반 중국집과 약간 차이가 있었는데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일반 중국집과 달리, 몇 가지 주력 메뉴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검빨면, 고기짬뽕, 갈비짬뽕, 탕수육, 유린기, 크림새우, 고추잡채 등이 메뉴에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집에 검빨면이 인기 메뉴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저희는 2인이서 검빨면과 쟁반짜장 그리고 탕수육을 시켰습니다.

 

 

 

 

탕수육 소스로 마요소스, 간장소스, 겨자 외에도 두가지 소스가 제공되었는데요. 하나는 매운소스고, 하나는 일반소스라고 합니다. 이 탕수육 소스들이 또 하나의 별미였는데요. 중국집 목이버섯이 이렇게 많이 들어가는 탕수육 소스는 처음이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정말 맛있었지만, 이 집은 탕수육이 진짜진짜 압도적으로 맛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양이 적어서 실망했었는데요. 맛을 보니 이 가격, 이 분량 충분하다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ㅎㅎ

 

저희가 직접 방문해서 먹었기 때문에 더 맛있는 것도 있었겠지만, 기본적으로 다른 집 탕수육과 차원이 달랐습니다. 

일반적으로 찹쌀 탕수육이라고 하는 탕수육 보다도 더 쫄깃하고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었네요. 

 

 

저는 쟁반짜장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약간의 매콤한 맛이 나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아이들과 함께 먹을 메뉴를 시키신다면, 매운 맛을 좀 빼달라고 해야 할 것 같았어요.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데, 먹다보니 약간 맵더라구요. 그래도 그 매운 맛이 짜장면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더 맛있었습니다. 

 

 

 

검빨면은 이 집만의 시그니쳐 메뉴 같았는데요. 매운 양파소스와 짜장소스가 버무려진 면 요리였는데요. 약간 짬뽕+짜장면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제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았지만, 남편은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맛 총평> ⭐️⭐️⭐️⭐️⭐️

태화강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배달이든 직접 방문이든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제가 먹어 본 탕수육 중에서 탑3 안에 든다고 자신할 정도로 탕수육이 맛있었습니다. 젊은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식당인 것 같았는데, 이렇게나 맛있는 중국 음식을 만드셔서 사실 놀랐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한 맛집 답더라구요. 중화용호 맛집 인정입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 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