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먹기/경상도

울산 남구, 울산대 근처 참치 맛집 <더조은참치> 후기

뿌부부 2023.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남구, 울산대 근처의 참치 맛집 <더조은참치>를 다녀온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더조은참치>

주소 : 울산 남구 신복로6번길 17 1층

영업시간 : 매일 16:00 ~ 02:00

번호 : 070-8830-6377

주차 : 무거동 KT 전화국 맞은편, 울산대 이즈플레이스 1층 @ 이즈플레이스 지하 주차 항상 가능 --> 1층 120호
더조은참치 방문이라고 하면 됩니다

 

 

더조은참치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 · 블로그리뷰 24

m.place.naver.com

 

 

 

 

더조은참치는 울산 남구 무거동, 울산대 근처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 근처가 거의 먹자골목이라서 음식점이 참 많은 동네입니다.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게를 찾기에 어렵지는 않았어요.

 

외부 인테리어가 인상깊어서 오며가며 한번쯤 들려보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 저희 부부에게 축하할 일이 생겨서 예약 없이 즉석! 방문했답니다. 다행히 평일 저녁 6시 쯤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실장님께 여쭤보니 대체적으로 참치집은 2차 술집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초저녁보다는 늦은 저녁 시간에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내부는 굉장히 정갈하고 깔끔한 식당이었습니다. 바 형태의 식탁과, 개인 룸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바에 앉아서 실장님과 담소도 나누면서 바로바로 내어주시는 참치를 먹었습니다.

실장님도 친절하시고, 바 자리도 깨끗하고 좋아서 혼술하러 오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메뉴는 간단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무한리필 참치집이라 1인당 진, 선, 미, 참다랑어 스페셜 중 고르면 됩니다.

저희는 인당 55,000원짜리 선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전식으로 간단한 밑반찬들과 함께 2개의 특별한 음식이 서빙되었는데요.

하나는 치즈두부요리이고 하나는 생선간 요리였습니다. 둘 다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이 치즈두부 요리가 정말정말 압권이었습니다!!!!

 

실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창작요리라고 하는데요. 새벽 내내 3시간 넘게 직접 휘핑을 하셔서 만드는 정성 어린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정해진 분량 밖에 서빙이 안된다고 해요ㅠㅠ 기회가 되시면 꼭꼭 드셔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 

 

설명 듣고 한 입 먹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사진 찍는 것도 까먹고 계속 먹어버렸네요 ㅎㅎㅎㅎ 

 

참치는 여러 부위가 서빙되었습니다! 실장님께서 각각의 부위를 서빙해 주실 때마다 설명해주셨는데, 남편이랑 대화하면서 먹느라 제대로 기억이 안나네요ㅎㅎㅎㅎ;;;; 

아무튼 서빙된 부위들 모두 질이 좋고 맛있었습니다. 저희 부부가 술을 안하는 관계로 무한리필인데 많이는 못 먹었네요ㅠㅠ 

 

 

<맛 총평> ⭐️⭐️⭐️⭐️

저는 활어회, 선어회, 참치회 가리지 않고 정말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그래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회를 참 많이 먹어서 나름의 회 입맛(?)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런 제 입맛에도 맛있는 곳이었으니 참치회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가보실만 할 것 같아요. 특히나 요새 일본의 원전 방류수 문제로 일본산 참치에 대해서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참치의 90퍼센트 이상이 사실 유럽권에서 잡혀서 일본으로 수입되오는 것을 한국에서 재구매 하는 형태로 유통이 된다고 해요. 그러니까 참치 자체가 일본에서 잡히는 게 거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일본이 최대 참치 소비국이라서 '일본=참치' 라는 공식이 생겨났다고 해요. 혹시 찜찜해서 안 먹겠다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광고 클릭으로 블로거를 지원해 주세요🙇‍♂️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